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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벌 대천사 6~7단계 4200만 빌드 (+8단계 3900만)

KSerin 2022. 8. 13.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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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cafe.naver.com/crkingdom/2635509

 
 
 
 
 
 
 
 

덱은 기존의 다른 분들과 마찬가지로 석오벚호뱀 입니다.

토핑도 다들 비슷할꺼라 생각합니다.

4~5단계와 달리 6~7단계는 오이스터와 호밀의 생존이 힘듭니다. 그래서 오이스터의 토핑은 사람들마다 조합이 조금 다를수도 있는데, 저도 '올쿨 쿨24.3퍼이상 피 높게' 를 해보고는 싶었지만 없어서 못했습니다.

그래서 쿨 11.3퍼로 타협하고, 피감과 공격력에 투자하고자 공4쿨1로 했습니다.

피4쿨1도 해봤지만, 공4쿨1(부옵 피21)과 비교해봤을 때 생존력면에서 크게 다르지 않았고, 딜을 올려주는게 훨씬 체감이 컸습니다.

뱀파 호밀은 공치위주인데 호밀은 피감이 조금 필요했고, 뱀파도 피감이 조금 있으면 좋습니다.

아직 낮은 단계이지만 점수를 더 올려보고자 여러가지 개선을 시도해봤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개선한 방향은 벚꽃 버프를 최대한 활용하고, 오이스터를 마지막까지 생존시켜서 치명타 버프를 유지시켜 전체 딜을 올리는 것입니다.

바로 방법 설명하겠습니다.

 

 

1. 처음 복도에서 오이스터 쿨 돌자마자 씁니다.

2. 보스출현 메시지 사라지자마자 석류-벚꽃-호밀을 씁니다. (1분00초)

3. 3초를 세고 뱀파를 씁니다. (57초)

< 뱀파가 벚꽃버프를 받기 위함. 여기선 공증 2.5%밖에 안되니 귀찮으면 동시에 써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 >

< 뱀파가 벚꽃버프를 받기 위해선 0.5초만 늦게써도 되지만, 3초후에 쓰면 뱀파는 보스의 침묵을 무시할 수 있음.

다른 쿠키들이 침묵으로 쿨타임이 안돌고 뱀파만 쿨타임이 돌아서 쿨타임이 대충 맞음 >

< 1~2초만 세고 뱀파를 쓰면 뱀파도 침묵에 걸려서 스킬 타이밍이 크게 꼬임 >

4. 석판 떨어지기 전 석류 쿨 돌자마자 씁니다. (50초)

******* 벚꽃 쿨 돌아도 안쓰고 기다림 ********

5. 오이스터 쿨이 돌면 바로 씁니다.

6. 뱀파쿨이 돌면 바로 씁니다. (45초)

7. 보스 손에 구체가 나오면 벚꽃을 씁니다. (44초)

< 너무 빨리 쓰면 석류가 죽음 >

8. 호밀 쿨 돌면 바로 씁니다. (43초)

********* 석류 쿨 돌아도 안쓰고 기다림 ********(40초)

< 이 글을 쓰는 이유입니다. 대부분 쿨을 바로바로 돌리는데, 이 때 모든 쿠키가 풀피이고, 호밀은 석판만 때려서 1밖에 안뜨기 때문에 공증을 줄 이유가 없습니다. 뒤에서 불기둥이 대기하고 있는데 석류스킬을 버리면 안됩니다. >

9. 오이스터 남은 쿨 8초 되자마자 석류 씁니다. (36초)

< 석류쿨 23.9%기준 8초되자마자임, 불기둥이 쫓아와서 +0 +0이라는 힐이 보일 때쯤 >

10. 뱀파쿨이 먼저 돌아도 벚꽃쿨을 기다리다가, 벚꽃을 먼저 씁니다. (32초)

< 벚꽃 버프 받기 위함 >

11. 벚꽃 스킬연출이 없어지려고 할 때 쯤(0.5초후쯤) 뱀파를 씁니다. (31초)

******** 호밀 쿨 돌아도 안쓰고 기다림 *******

12. 오이스터 쿨돌면 바로 쓰고, 석류쿨 돌면 바로 씁니다. (28초)

13. 화면 색상 반전이 되자마자 호밀을 씁니다. (27초)

< 오이스터 소환수가 석판깨고, 호밀스킬은 보스한테 감>

(22초쯤 호밀빼고 거의 풀피됨)

14. 벚꽃 쿨 돌아도 기다리다가, 석판 꼽히고 석류 쿨돌면 같이 씁니다. (17초)

15. 0.5초후 뱀파를 씁니다. (16초)

16. 호밀 쿨 돌면 바로 씁니다. (13초)

< 석판만 잡다가 끝나서 의미 없음 >

17. 석류 쿨돌면 바로 씁니다. (8초)

18. 오이스터 쿨돌면 바로 씁니다. (7초)

19. 뱀파쿨돌아도 벚꽃 쿨기다리다가, 벚꽃 쿨돌면 벚꽃 먼저 씁니다. (6초)

20. 0.5초후 뱀파를 씁니다. (5초)

이후 시간초과로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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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치면 3800~4200정도 보입니다.

맛탕은 뱀파30, 호밀3 입니다.

동스펙기준 44초 벚꽃만 신경쓰고 나머진 쿨도는대로 쓰면 3000~3200정도 나왔습니다.

27초이후 호밀과 오이가 살아있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36초쯤 석류 타이밍이 제일 중요합니다.

석류스킬 타이밍이 정확한데도 계속 죽으면 피감문제 같습니다.

7~8초 구간에서도 한번씩 오이스터가 죽었는데 그래도 3800쯤 나왔던것 같습니다.

이때 뱀파가 죽을 때도 있는데, 맛탕으로 부활하는 것과 쿨타임이 같아서 순서자체는 꼬이지 않지만,

죽으면서 이전 벚꽃 버프 6스택이 날아가서 공증 15퍼를 잃기 때문에 피감을 추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벚꽃버프의 영향이 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타이밍이 꼬인다거나 무언가를 포기하면서 얻는 메리트가 아니기 때문에 손이 귀찮을 뿐 손해보는건 없는 것 같습니다. 쿨타임을 잠시 맞추는 걸로 순간적이지만 벚꽃버프 4~6스택을 더 쌓을 수 있어서 뱀파 스킬 사용동안 공증 10~15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를 위해 (n초)를 적어놨지만, 이어하기를 할때 실수할 수 있기 때문에 n초 보다는 순서를 기억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순서대로 적느라 길고 복잡해보이지만, 기존에 하던 방식에서 놀고 있던 쿨타임을 조금 조정한 것 뿐입니다.

이런 개선 방법이 여러 다른 덱-빌드의 개선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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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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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단계에서도 똑같은 방법으로 3900만까지쯤 보입니다.

8단계에서는 2번째 불기둥 이후, 끝까지 살아남았으면 하는 뱀파와 오이의 공치를 포기하고 피감부옵에 몰빵했습니다.

호밀은 적당히 치다가 2번째 불기둥에 죽어도 상관 없어서 1번째 불기둥 견딜만큼만 피감을 조금만 추가해줬습니다.

이렇게 피감을 주니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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